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한국인이 일본내에서 성인영화에 출연하는데 있어 법률상의 문제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일본에서 거주하는 사○○라고 합니다.

꼭 부탁드리고 싶은 일이 있어 글을 올립니다.

조금은 창피하고 곤란한 일이기에 용기를 내어 말씀드립니다.

저는 일본에서 결혼을 하고 가정이 있는 33세의 남자입니다만 제가 근무하는 직장이 성인비

디오영화 제작하는 연예기획사입니다.

물론 일본생활은 십여년쯤 지났구요,제가 상담드리고 싶은 일은 저의 직장관련일 입니다.

한국내의 사정을 전혀 모르기 때문에 꼭 많은 이해부탁드립니다.

내용을 말씀드리면 일본에서 활동할 성인비디오 배우를 한국에서 찾고싶습니다.

한국과 일본이 문화가 가까우면서도 먼부분이 있기에 이해말씀 부탁드리고요,일본에서는 성인

비디오배우도 떳떳이 tv에도 나오고 연예계에서도 활동을 하고 있읍니다만 한국에서의 법률

상의 문제가 알고 싶어 상담드립니다.

일본에서의 성인성화라면 한국 성인영화도와 틀린점은 있지만 큰시장이 있고 연예계의 한부

분 이라고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인이 일본내에서 성인영화에 출연하는데 있어서 법률상의 문제가 알고싶어 부탁말씀드립

니다.

물론 한국내의 인터넷이나 판매는 전혀 없고 일본내 판매및 일본내 배급만 합니다.

죄송하고 창피한 일인줄 알고 있지만 답변 꼭 부탁 드립니다 

본 데이터는 로시법률구조재단에서 제공합니다.

변호사 답변 1개 추천순 최신순
답변

희망서포터즈 변호사님 답변입니다.

질문의 취지는 한국사람이 일본에서 제작되는 성인비디오영화에 출연이 가능한지에 대한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제가 이 부분에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있지 않아 자세한 답변을 드릴 수가 없습니다. 다만,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성인비디오영화를 제작하고 있고 인터넷이 활성화되기 전까지는 성인비디오 시리즈가 꽤 인기가 많았습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비디오 제작이 자체가 불법이 아니라면 한국에서 성인영화 배우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한국인이 일본에서 성인비디오영화를 찍는다고 하여 문제될 것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출국절차, 입국절차, 체류기간 등의 다른 절차가 합법적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전제로 하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성인비디오배우와 일반 영화배우가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본 상담은 로시컴법률구조재단을 통한 무료상담으로 상담사례 공개 동의를 거쳐 반영되었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